제목:인피니티 기어


고전 로봇 격투게임인 '원 머스트 폴'의 오마쥬격인 물건입니다. BGM도 OMF의 그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바꿔야겠지만)

OMF는 특이하게도 조종사와 로봇을 따로 선택이 가능해서 로봇의 스텟(힘, 속도, 내구력) 과 기술의 조합을 다양하게 고를 수 있는 게임입니다.


저 또한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선택의 재미를 주는 게임을 만들고 싶었고, 그래서 조종사와 로봇을 고르는 대신 아예 처음부터 끝까지 자신이 정하는

게임을 만들어 봤습니다.


로봇의 '소재'는 그 로봇을 이루는 금속에 따라 로봇의 성능이 바뀐다는 설정으로, 티타늄 같은 현존하는 금속도 있지만 대부분 가상의 금속입니다.


강도는 떨어지지만 놀라울 만큼 가벼운 '쉐도우 아이언'

강도를 위해 모든것을 포기한 최강의 금속 '아다만티움'

엄청난  양의 에너지를 저장할수 있는 신비의 광물 '룬 스톤' 등..


또한 기체의 힘, 속도, 에너지는 소재 뿐 아니라 튜닝으로도 증가시킬 수가 있습니다.

이 게임에서는 일반 공격, 잡기, 대시, 커맨드 기술까지 자신이 정할수가 있는데

특별한 기술을 포기하는 대신에 패시브를 선택해서 스펙을 올리는게 가능합니다.

즉 '평타캐' 가 가능한 것이죠.


일일히 기술을 선택하는게 번거로우신 분들을 위한 기능도 있습니다.

컨셉별로 제가 이미 스킬셋을 맞춰놓은것도 있으니 그걸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피드 중심의 테크니컬 캐릭터 팬텀

높은 방어력과 공격력을 지닌 지크프리드

독특한 기술로 상대를 당황시키는 골렘

건담과 비슷한 기술을 쓰는 인피니티 기어 등..


여러 패러디 요소도 있습니다.

시간을 멈추는 '타임스톱' 같은 기술들을 사용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흉내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이것저것 집어넣는다면 오리지널리티는 실패지만... 재밌으니 됐지 않나 싶군요.


봇전은 아직 없습니다. 늘 그랬지만 인공지능이란건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그래픽이 후진것도 큰 문제죠. 이건... 방법이 없군요. 아는 사람중 인게임 그래픽을 잘 만드는 사람이 없는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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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PMaker